본문 바로가기
간편한식탁

샤브샤브 - 주말저녁 온 가족이 풍성하고 푸짐하게

by wanee 2012. 10. 31.

샤부샤부를 온 가족이 풍성하고 푸짐하게 집에서 즐기자. 날씨가 추워지고 뜨거운 국물이 생각나기 시작한다. 매뉴들이 하나둘씩 국물쪽으로 바뀌고 있다. 샤부샤부하면 너무 복잡해 보인다. 재료도 그렇고.... 그냥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영양 만점의 식탁을 만들어보자. 재료를 조금만 사도 5식구가 충분히 먹고도 남을 양이다. 굳이 음식점에 가서, 알지도 못하는 양념으로 버무려 놓은 접시를 대하지 않아도 영양 만점의 식탁을 식구들과 즐길수 있다. 요즘 음식점에서 쓰는 양념들이 나오는데 심각한 수준을 넘은듯 하다. 올 겨울에도 가족의 건강한 식탁을 챙겨보자.

 

샤브샤브

 

샤브샤브

1. 야채는 냉장고에 있는 숙주, 미나리, 배추, 호박, 당근, 양파, 청경체와 각종 버섯등을 사용했다.

 

샤브샤브

2.고기는 홈플러스에서 샤브샤브용 미국산 소고기 17000원 어치(2끼정도 사용할수있다)

 

샤브샤브

3. 소스는 2종류 (검은깨 땅콩소스: 검은깨, 참깨, 콩가루, 들기름, 들깨가루, 땅콩, 샤브샤브육수조금)

                      (칠리고추장소스: 칠리소스, 고추장, 마늘, 고추, 고추가루) 개인적으로 칠리고추장 소스 추천이다.

 

샤브샤브

4. 중요한 육수는 모두다 아는 각종 멸치와 다시마, 무등등을 이용 (멸치는 물이 팔팔 끓었을때 불을 꺼줘야 쓴 맛이 없다)

 

샤브샤브

5. 이제 육수에 야채를 넣고 조금 끓이면서 고기를 대쳐 먹으면 된다.

 

샤브샤브

 

샤브샤브

 

샤브샤브

 

샤브샤브

 

샤브샤브

겨울철 건강음식으론 이만한 것이 없다.

 

샤브샤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