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개발 중단을 선언한지 1년만에 Html5 관련 기술 에지를 선보이며 아도비가 다시 시장에 입성했다. 다양한 표준을 이용해서 모든 기기와 웹브라우져에서의 개발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에지 툴이 기대된다. 에지 애니메이트는 웹 디자이너들이 최신 웹의 기능을 이용해 개발하도록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벌써 50만 회정도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한다.

 

 

아도비 에지

허위 과장 광고등으로 불만을 사는 소셜커머스업계들이 늘고 있다. 얼마전 추석선물로 모 쇼셜커머스에서는 호주산소고기를 판매하면서, 특S등급을 반값에 판매한다고 하여 판매를 하였는데, 호주에서 S등급이라함은, 나이든 암소등급의 11단계가운데 및에서 3번째 등급이라한다. 구매고객들을 통해 선물을 받은 지인들은 조리후 씹을수 없어 다 버렸다는 내용이다. 4흘 만에 1억원 넘게 구입했지만, 공정위에서 내려진 위 벌금은 800정도라니, 먹을것 가지고 장난치는 기업이나 개인업체들은 좀더 엄중한 처벌들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2000년 초반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모발회사들이 하던 일은 일본에서 모발전시가 열릴때가 되면, 모든 기획자와 관련자들이 일본에 건너가 사진을 찍고, 브로셔와, 잘 나온 설명서 들을 무더기로 가져와 어떤 기기들이 어떻게 발전되는지를 살펴보고 적용하는 일이 태반이었다. 불과 10년만에 우리나라 모발 시장이 세계에서 우뚝 서고, 하드웨어의 발전으로 화면에서 영화를 보고, 다운로드 하고, 앱이란 놈들을 만들어 뿌리기 시작하였다. 이젠 모발 자체가 PC나 랩탑을 앞 지르고 있음을 모든 이들이 인지하게되었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은 옛말이고, 이젠 1년이면 전 세계가 변화되는 시기에 도래 되었다. 미디어의 대표적인 신문 뉴스위크지가 종이 마감시대를 선언한다고 한다. 기존의 정규 방송들이 장악하던 TV는 웹이나 앱에 밀려 서서히 사라지려 하지만 아직 까지는 각 종 부수 장비를 이용하여 연명하려는 발버둥이 보인다. 이젠 TV란 계념이 없고 그저 크고 화질 좋은 모니터란 계념이 맞는듯 하다.

 

 

< 1 2 3 4 >